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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스트리밍이란?
비디오 스트리밍이란? 비디오 스트리밍은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비디오 파일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것입니다.비디오 스트리밍을 사용하면 다운로드 없이 온라인으로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된 비디오 콘텐츠에는 영화, TV 프로그램, 유튜브 비디오 및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나 Hulu와 같은 서비스는 가입자에게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스트리밍이라는 용어는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오디오 및 비디오 파일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디오 스트림에서는 콘텐츠를 압축된 형태로 인터넷을 통해 전송하여 시청자에 의해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미디어는 연속적인 데이터 스트림으로 전송되며 수신 시 재생됩니다. 사용자는 비디오 데이터를 압축 해제하여 디스플레이에 전송하고 오디오 데이터를 스피커에 전송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인 플레이어를 필요로 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의 예로는 윈도우10용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 또는 맥OS용 퀵타임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비디오 스트리밍에는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다운로드 대 스트리밍 사용자는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높은 재생 해상도일부 서비스는 최대 4K까지 지원하며 이는 무선 TV 해상도 기준보다 높은 화질입니다. 세번째로 가격입니다. 유튜브나 트위치와 같은 일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는 평균 케이블 구독보다 비용이 적게 드는 구독 모델에 의존합니다. 네번째로 플랫폼 선택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여러 플랫폼에서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TV와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독점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서로 경쟁하려고 한다. 사용자는 라이브 스트리밍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필요할 때 언제든지 미리 녹화된 온디맨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콘텐츠의 변화비디오 스트리밍의 개념은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에 개인은 TV 프로그램, 영화, 유튜브와 같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제작한 콘텐츠 또는 온라인 라이브스트림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비디오 스트리밍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80년대 후반이 되어서야 소비자 PC는 스트리밍된 미디어를 표시할 수 있는 충분한 전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CD롬과 같은 비스트리밍 방식이 사용되었습니다. 1988에는 최초의 실용적인 비디오 코딩 포맷의 기반인 이산 코사인 변환 알고리즘은 이미지와 비디오 압축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1990에는 최초의 상용 이더넷스위치는 Kalpana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이후 시스코 시스템즈가 구입했습니다. 이 스위치는 최초의 비디오 스트리밍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1992에는 스타웍즈라고 불리는 최초의 상업용 비디오 스트리밍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이더넷 네트워크용으로 개발되어 MPEG1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993년에는 트로이목마룸 커피포트는 웹캠을 탑재한 최초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1991년에 인터넷에 공개된 이 커피포트의 라이브 사진은 영국 캠브리지 대학의 컴퓨터 랩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커피머신이 비어 있는 것을 알려 줍니다.이로 인해 점점 더 많은 가상 이벤트의 라이브 스트리밍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1993년에는 밴드 Severe Tire Damage는 사상 첫 음악 라이브 스트림을 선보였습니다. 그 밴드는 그들의 음악을 라이브 스트리밍하기로 결정한 다양한 엔지니어들과 컴퓨터 과학자로 구성되었습니다. 1995년에는 리얼넷웍즈는 뉴욕 양키스와 시애틀 매리너스의 야구 경기를 생중계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개발했습니다. 같은 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6.4의 전신인 액티브 무비라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개발했습니다. 1997년에 리얼넷웍즈는 비디오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최초의 상용화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리얼비디오를 출시했습니다. 1999에는 애플이 퀵타임이라고 불리는 스트리밍 미디어 포맷을 출시했습니다. 같은 해에 빌 클린턴 대통령은 조지 워싱턴 대학에서 열린 대통령 웹캐스트에 참여했습니다. 2002년에 플래쉬 플레이어6 또는 Macromedia의 플래쉬 플레이어와 같은 다양한 비디오 호스팅 사이트에 플래시 기반 플레이어가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2005년에 유튜브는 Steve Chen, Chad Hurley, Jawed Karim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플래시 기반 플레이어를 사용했지만 나중에는 HTML5로 옮겨갔습니다. 2007년에 스트리밍 플랫폼 저스틴TV가 출시되었습니다. 그것은 결국 인기 있는 아마존 소유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인 트위치가 됩니다. 2008년에 유튜브는 유튜브 라이브라고 불리는 첫 번째 라이브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현재 채널에서 1,000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는 모바일 기기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습니다. 2011년에 저스틴TV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을 트위치라는 새로운 사이트로 이전했습니다. 불과 2년 후 이 플랫폼은 매달 4,5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기록했습니다. 2014년에 트위치는 트위치 인터랙티브로 이름이 변경되어 아마존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Mediaakix에 따르면 현재 트위치의 월간 사용자 수는 1억 4000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2015년에 트위터가 라이브 스트리밍 앱 Periscope를 인수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자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인수하여 론칭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Periscope는 2021년 3월 31일에 종료되었습니다. 2020에 시장 및 소비자 데이터 분석가 Statista는 미국의 비디오 주문형 시청자가 2020년 1억4천330만 명에서 2025년 1억4천49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2021년에는 기업간 소프트웨어 검색업체 파인드스택에 따르면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은 올해 700억달러에 달하고 2028년에는 2,239억 8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2위의 검색엔진인 포브스에 따르면 특히 유튜브는 거대한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이 되어 있으며 한 달에 최대 30억 개의 검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검색 엔진으로 유튜브는 구글에 버금갑니다. 유튜브에 게시된 콘텐츠가 너무 많아서 누군가가 플랫폼의 모든 비디오를 보려고 하면 1분마다 300시간 이상 늦어집니다. 이는 매분 1주일 반 이상 뒤쳐진 것과 맞먹습니다. 지금까지 비디오 스트리밍의 정의와 역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대한민국에서도 인기 있는 유튜브와 트위치TV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