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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현실이란?
확장현실이란? 한마디로 확장현실은 모든 종류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리얼리티 플러스 테크놀로지입니다. 확장현실은 VR, AR 및 MR을 포괄하는 포괄적 용어인 XR을 말합니다. All XR 테크는 사람과 PC 화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가상 환경에 몰입하거나 사용자의 환경에 추가 또는 증강하거나 둘 다를 추가합니다. 확장현실이라는 용어는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그것은 1960년대에 찰스 와이코프가 핵폭발과 같은 매우 밝은 빛 사건을 촬영하기 위한 그의 확장현실 필름에 대한 특허를 신청했을 때 처음 나타났습니다. 최근에는 디바이스 메이커가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를 설명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 용어가 주류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화면을 눈앞에 두거나 인기 있는 포켓몬 고처럼 실제 환경에 게임 캐릭터를 추가함으로써 게이머들을 몰입시키는 것이 몇 가지 예시입니다. 가상현실이 게임계에서 도약하고 있습니다. PC용 VR이 게임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읽으면 몇 가지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확장현실 기술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확장현실은 캐치볼 용어이기 때문에 노트북 확장현실인가 또는 확장현실 폰을 구입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증강현실, 가상현실 또는 혼합현실 기술을 갖춘 기기는 모두 확장현실 기기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스타워즈 스쿼드론이나 하프라이프 앨릭스와 같은 가상현실 게임을 해본 적이 있거나 구글 맵을 사용하여 네비게이트를 해본 적이 있다면 이미 확장현실 기술을 사용했을 것입니다. 확장현실 기술에 대한 혼란은 이 용어가 과도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 디지털 또는 내추럴과 같은 포괄적인 용어와 마찬가지로 모든 대기업이 최신 제품을 최신 제품으로 브랜드화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골드러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확장현실과 가상현실을 비교해보자면 가상현실은 확장현실의 서브셋입니다. 가상현실은 사용자의 시야 전체가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채워지는 몰입형 컴퓨팅 또는 게임 체험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스마트폰이 들어가는 헤드셋처럼 심플하기 때문에 보는 사람의 눈에서 1인치 정도 떨어진 곳에 전화기의 화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가상현실이 확장현실이지만 모든 확장현실이 가상현실인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증강현실은 휴대폰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에 게임 캐릭터를 겹쳐 놓을 수 있습니다. 마치 캐릭터가 방에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저건 증강현실이고 확장현실이기도 하지만 VR은 아닙니다. 다음으로 확장현실과 증강현실을 비교하자면 증강현실은 확장현실의 서브셋입니다. 증강현실은 기기 주변의 라이브 비디오를 캡처한 다음 거실의 포켓몬 고 캐릭터, 구글 검색의 호랑이, 직장이나 역사적 지역의 환경에 교육용 마크업과 같은 시각적 요소를 추가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모든 증강현실이 확장현실이지만 모든 확장현실이 증강현실은 아닙니다. 즉, 휴대폰을 VR 헤드셋에 넣고 VR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게 VR이고 XR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AR이 아닙니다. 파이의 확대된 조각이 없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세계의 어떤 것도 주변 디스플레이에 겹치는 것이 아닙니다. 이어서 혼합현실과 확장현실을 비교하자면 혼합 현실은 인기 있는 두 가지 유형의 XR 기술인 VR과 AR을 혼합한 것입니다. 용어에 초점을 맞추려면 VR은 헤드셋의 스마트폰 화면을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에 완전히 몰입하는 것과 같은 몰입입니다. AR은 앱을 사용하여 거실에 있는 디지털 호랑이를 휴대폰 디스플레이로 겹치는 것과 같은 증강 기능입니다. MR은 엄밀히 말하면 VR과 AR을 혼합한 것이지만 AR과 MR이라는 용어는 서로 교환할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MR과 XR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즉, 모든 MR이 XR이지만 모든 XR이 MR인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의 테이프 측정 앱은 MR과 XR이 모두지만 VR 비디오 게임은 MR이 아닙니다. 다음으로 확장현실의 분야별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확장현실은 제조에서 쇼핑, 인사, 게임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미 등장하고 있습니다. 확장현실의 기치 아래 증강현실, 가상현실, 혼합현실이 생활 속에서 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활용도가 있을 것입니다. 이들 5개의 확장현실 예시는 현재 및 최신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비즈니스입니다. 기업들은 이미 구매 전 체험의 일환으로 몰입형 기술을 통해 XR 기술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온라인으로 소파를 구입하고 있는 경우에 실제로 거실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일부 소매점에서는 확장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 제품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수익률 감소와 실제 소매 경험의 한 단계 더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제조업도 XR로 활기를 띠고 있다. AR은 새로운 공장 배치를 설정하기 전에 어떻게 보일지 보여줄 수 있으며, 유지보수 담당자들은 곧 정비 작업이 필요한 기계를 선명한 빨간색 또는 주황색으로 돋보이게 하는 공장 워크스루를 만들 것입니다. XR 실습 훈련은 실제 시설에서 단계별 가상 체험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게임입니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어린 시절의 꿈에 딱 들어맞는 가상현실 게임으로 VR 헤드셋으로 X Wing 또는 TIE Fighter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상위 XR 타이틀로는 Trover Saves the Universe, 하프라이프 Alyx, No Man's Sky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역사상 가장 유명한 XR 게임 중 하나인 포켓몬 고를 이미 해봤을 것입니다. 포켓몬 고는 여러분의 거실과 이웃에 친근한 포켓몬스터를 놓아줍니다. 다음은 확장현실 장치입니다. 확장현실 기술은 오큘러스 리프트와 같은 고가의 기기와 구글 카드보드와 같은 저가의 기기로 우리의 가정과 기업에 침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마트폰을 얼굴에 고정시키는 간단한 VR 기술입니다.다른 유명작으로는 플레이스테이션의 PSVR이 있으며, Astro Bot Rescue Mission, Tetris Effect, Beat Saber와 같은 인기 있는 타이틀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확장현실 디바이스에는 HP의 Revert G2 VR과 같은 VR 헤드셋, HP OEMEN과 같은 노트북,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와 같은 AR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어 가상 환경과 실제 환경 간의 심리스한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다음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확장현실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적어도 하나의 XR 어플리케이션을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바로 구글 맵스가 확장현실 앱이기 때문인데요. 스트리트 뷰는 엄밀히 말하면 XR이며 내비게이션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위성 뷰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NFL 경기를 볼 때마다 XR을 사용하고 화면에 밝은 노란색 첫 번째 줄이 나타납니다. 실제로 그런 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미래의 확장현실 어플리케이션은 어떻게 될까요? 확장현실이 향후 몇 년간의 인생을 크게 바꿀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스포츠 및 의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에서 가상 현장학습은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으로 젊은 층의 시야를 넓힐 것입니다. 찾으시는 제품을 안내하는 AR 맵을 사용하여 내일의 실제 매장도 탐색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확장현실은 테크놀로지 업계의 새로운 유행어이지만 이해하기 쉽습니다. 확장현실은 VR, AR, MR을 포괄하는 용어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확장현실 기술은 디스플레이를 보다 몰입하게 하거나 실제 환경과 어떤 방식으로든 상호작용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말로 미래를 바꾸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장현실의 설명과 분야별 예시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